• 연구개발
  • 기술개발
  • 개요
기술개발
기술혁신
개요
실적
기 술 개 발
기 술 개 발
개요
실적
   설계 R&D   
디섹은 조선·해양 분야의 핵심역량 확보 및 선도적인 신제품/기술 개발을 통해 일반 상선뿐만 아니라 주력 제품의 핵심기술인 LNG/LPG 연료 추진선박, 소형 LNGC, LNG 벙커링 선박 등 각종 기술 개발에 필요한 R&D 역량 강화 목표를 가지고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선박 개발 연구
· 선형/추진기 설계/연구
· 선형 최적화 설계 및 표준 선형/추진기 개발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Small/Middle LNGC, LNG Bunkering Vessel,
   FSRU, FSU, LNG Fueled Commercial
선박 개발 연구
· 선형/추진기 설계/연구
· 선형 최적화 설계 및 표준 선형/추진기
  개발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Small/Middle LNGC, LNG Bunkering
   Vessel, FSRU, FSU, LNG Fueled
   Commercial
선박 개발 연구
· 선형/추진기 설계/연구
· 선형 최적화 설계 및 표준 선형/추진기 개발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Small/Middle LNGC, LNG Bunkering Vessel, FSRU, FSU, LNG Fueled Commercial
구조 연구
· 선박/해양구조물의 강도 및 피로 해석
· 기반 하중 및 구조 안전성 연구
· 선박 및 특수선 진동 소음 해석 및 평가 연구
· 진동 소음 엔지니어링 분야 연구
구조 연구
· 선박/해양구조물의 강도 및 피로 해석
· 기반 하중 및 구조 안전성 연구
· 선박 및 특수선 진동 소음 해석 및
  평가 연구
· 진동 소음 엔지니어링 분야 연구
구조 연구
· 선박/해양구조물의 강도 및 피로 해석
· 기반 하중 및 구조 안전성 연구
· 선박 및 특수선 진동 소음 해석 및 평가 연구
· 진동 소음 엔지니어링 분야 연구
가스운반 및 저장 연구
· LNG/LPG FGSS (Fuel Gas Supply System)
· "C" type LNG Tank Study and Design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신소재를 적용한 독립형 LNG 저장탱크기술 개발
가스운반 및 저장 연구
· LNG/LPG FGSS
   (Fuel Gas Supply System)
· "C" type LNG Tank Study and
   Design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신소재를 적용한 독립형 LNG 저장탱크
  기술 개발
가스운반 및 저장 연구
· LNG/LPG FGSS (Fuel Gas Supply System)
· "C" type LNG Tank Study and Design
· CFD를 이용한 유동 해석 연구
· 신소재를 적용한 독립형 LNG 저장탱크기술 개발
선박 개발 연구
선형 연구
디섹은 저항 성능이 우수한 선형 개발을 위해 선형 생성, 순정 및 모델링 시스템과 전산 유체 해석(CFD) 시스템을 기반한 최적화 기술로 성능 평가를 수행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와 세계적인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친환경·경제성을 갖춘 선형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추진기 연구
디섹은 양력면 이론에 근거한 최적 추진기 설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추진기 단면 개발 및 추진기 거동 특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통해 설계 최적화 구현 및 신개념 추진기 개발 등을 통한 추진기 성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NOx 저감장치 연구
IMO Tier III에 준한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or EGR) 연구를 통하여 친환경 규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SOx 저감장치 연구
황산화물 규제에 준한 저감장치(Scrubber) 연구에 따른 최적의 배치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조 연구
구조 최적 배치 연구
실제 운항 조건의 동적 하중 및 파랑 하중을 고려한 구조 강도 평가를 통해 안전하고 경제적인 최적의 구조를 구현하여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선박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Rule & Regulation 관련 구조 설계 연구
각 선급 및 HCSR에서 최근 요구되는 다양한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효율적인 구조 강도 해석 기법을 통한 검증된 구조상세와 구조배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진동/소음 연구
전선 및 Local 진동/소음 해석을 통하여 고객과 각종 규정을 만족하는 설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LNG/LPG 연료 저장 탱크 연구
다양한 LNG 저장탱크를 제공하고자 B타입, C타입 그리고 멤브레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입의 구조 검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소 기술 연구
비선형 해석, 열 해석, 열 응력 해석, 충돌 해석, 접촉 해석 등 다양한 요소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비선형 해석(Non-Linear Analysis) 예)
열 해석(Heat Analysis) 예)
가스운반 및 저장 연구
LNG/LPG 연료 추진 저장탱크를 위한 다양한 신소재 적용 독립형 LNG/LPG 저장탱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균열진전해석
수행 실적
   품질 R&D   
비파괴 검사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새로운 검사 시스템을 제안하는 등 비파괴 검사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검사장치 기술 이전
디섹은 MT(자기 탐상 검사)에 사용되는 조명장치와 전원 장치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제품 생산업체에 기술 이전, 국내 MT 분야에 검사 편의성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검사기법 연구
비파괴 검사 분야
· 선박 및 석유 화학 플랜트, 건설, 강교, 기계분야의 비파괴검사 기법 개발
· 비파괴 검사용 JIG류 개발
· 검사 신뢰도 향상을 위한 자동 검사장치 개발
· MT 검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조명장치 및 전원장치 개발
· 개발된 검사장치 기술이전을 통한 양산
LNG LT(누설검사) 연구
누설검사 분야
· LNGC, LNG 육상저장 탱크 등 LT(누설검사)를 위한 기술개발 및 장치개발을 통하여 검사 신뢰도 향상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
· LNGC 화물창에 누설검사를 위하여 각종 검사기법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
방사선 투과검사 분야
· RT 단일벽 촬영용 검사장치 개발
· 방사선 차폐 시스템(RAD Guard System) 및 JIG류 DSME와 공동 개발
· 방사선 차폐 시스템 사용 시 방사선 관리구역을 2m 이내로 축소할 수 있어 주/야 24시간 방사선 작업이 가능하여 공정기간 단축
방사선 차폐 시스템(RAD Guard System)
동종업계에서 최초로 방사선 차폐시스템(RAD Gurad System)을 DSME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주, 야간 상시 촬영이 가능하며 방사선 피폭선량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 방사선관리구역 대폭 축소 (기존반경 100M -> 현재 2M)
· 기존조사기(880 Delta) 와 RAD Guard, 납 차폐제 설치 적용가능
· 반경 2M 일반인 선량(1uSv/h)만족
· 주변 작업자 2M 밖에서 안전한 작업가능
· 짧은거리(2M)에서 방사선작업중 주변 일반인 통제 및 감시 용이
· 원자력안전위원회 및 원자력안전기술원 허가 및 안전성 테스트 합격(2016.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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